# Sprite
1) 개요
NGUI에서의 Sprite는 단순 이미지 뿐만 아니라, 버튼이나 스크롤뷰 등 다양한 UI를 구현할 수 있는 핵심 UI이다.
2) 생성
선택창 NGUI -> Create -> Sprite
단축키 : Alt + Shift + S
3) UI Sprite 컴포넌트
- Atlas : 사용할 Atlas 선택
- Sprite : 사용할 Sprite 선택
- Size : 사이즈 결정(단위 :pixel)
- Type
-> Simple : 일반적인 스프라이트의 성질을 가지며 스케일링 시, 텍스쳐의 모든 픽셀이 똑같이 스케일링된다. => 왜곡 및 선명도가 떨어진다.
-> Sliced : 일반적으로 나인슬라이스, 나인패치로 불리는 것들과 흡사한 기능으로, 스프라이트를 9등분(T, B, L, R, TL, TR, BL, BR, Center)하고
스케일링 시, Center 부분만 조정되도록하여 외곽을 가지는 박스나 말풍선같은 텍스쳐의 왜곡 및 선명도를 유지할 수 있다.
-> Tiled : 스프라이트를 타일처럼 표현한다.
-> Filled : 스트라이트를 채우는 방향(수직, 수평 등 5가지 타입)을 정하여 Fill Amount(0 ~ 1) 값에 따라 픽셀을 채운다.
예) '수직 + 0.5 + dir(->)' => 이미지를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50%(0.5)만큼 채워서 보여준다. (좌측 절반만 보여진다.)
-> Advanced : Sliced의 상위 기능으로 9등분된 (T, B, L, R, TL, TR, BL, BR, Center)를 각각 제어할 수 있다.
- Flip : 상하 좌우 뒤집기
- Color Tint : 스프라이트의 기본 색상을 정한다.
- Pivot : 말그대로 이동, 회전 등의 기준이되는 피벗(기준점)을 의미
- Depth : 같은 깊이에 있는 UI들과의 렌더링 순서를 결정
- Snap : 스프라이트를 오리지널 사이즈로 되돌린다. 주로 사이즈나 스케일링이 잘못됐을 때, 처음 상태로 복구하기 위해 사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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