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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NGUI - Panel 핵심만

category 유니티/NGUI 2018. 11. 30. 02:33

# Panel


 1) UI Root 컴포넌트

  - Scaling Style 

   -> Felxible : 어떤 해상도의 디바이스에서든 정해진 UI 크기를 유지 

   -> Constrained : 어떤 해상도의 디바이스에서든 정해진 UI 크기 비율을 유지

   -> ConstrainedOnMobiles : 데스크탑 - Felxible, 모바일 - Constrained 기능 적용


 2) UI Panel 컴포넌트

  - Alpha (자식 UI들의 Alpha를 컨트롤)

  - Depth (패널의 렌더링 순서를 결정)

  - Clipping (클리핑은 패널 영역을 설정하고, 그 영역 밖은 렌더링 않는 기능)

   -> None : 클리핑을 지정하지 않는다. 

   -> Texture Mask : 이미지를 선택하여 패널에 마스크를 씌운다.

   -> Soft Clipping : 패널 영역 지정하고 클리핑한다. + 외곽부분은 Softness 값으로 흐려지게 한다.

   -> Constrain But Dont Clip : 패널 영역은 지정하지만 클리핑하지 않는다.


 3) Advanced Option

  - Render Q : 테스트 후 정리할 예정

  - Sort Order : 같은 Depth에서의 렌더링 순서를 결정한다.

  - Normal : 패널이 빛의 영향을 받게할 것인지 결정한다.

  - Cull : ScrollView 패널에서 성능향상을 위한 옵션으로, 패널이 드래그되는 동안 자식들을 렌더링하지 않는다.

  - Visible : 패널의 자식들이 화면에 담기는지 계산하여 렌더링을 해줄 것인가를 결정하며, 자식들이 화면 밖으로 나가지않는다면 해당 옵션을 

   off하여 성능을 높일 수 있다.

  - padding : 패널의 경계 부분을 부드럽게 해준다.

  - Static : 패널의 자식들이 움지이지 않는 경우, Position, Rotation, Scale을 계산하지 않도록하여 성능을 높일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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