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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NGUI - Atlas 핵심만

category 유니티/NGUI 2018. 11. 30. 02:36

# Atlas


 1) 개요

  게임에 사용되는 수 많은 텍스쳐들을 하나로 묶어 관리, 사용함으로써 각 텍스쳐를 호출하는데 소모되는 비용을 줄여 프로그램의 성능을 높여준다.

 일반적으로 '드로우 콜'이라고하는 텍스쳐를 불러오는데 필요한 과정의 수를 줄이는게 목적이다.


 2) 생성

  선택창 NGUI -> Open -> Atlas Maker

  Atlas Maker 창 -> new -> Texture 선택 -> Create 클릭 

          -> 아틀라스 파일을 저장할 경로 지정 -> 저장 경로에 생성된 파일 확인.


 3) 추가

   선택창 NGUI -> Open -> Atlas Maker

   Atlas Maker 창 > new -> Texture 선택 -> Add/Update 클릭 


 4) 삭제

   선택창 NGUI -> Open -> Atlas Maker

   Atlas Maker 창 -> 삭제할 Texture 오른쪽에 있는 'X버튼 + Delete버튼'을 누른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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