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NGUI - Panel 핵심만
# Panel
1) UI Root 컴포넌트
- Scaling Style
-> Felxible : 어떤 해상도의 디바이스에서든 정해진 UI 크기를 유지
-> Constrained : 어떤 해상도의 디바이스에서든 정해진 UI 크기 비율을 유지
-> ConstrainedOnMobiles : 데스크탑 - Felxible, 모바일 - Constrained 기능 적용
2) UI Panel 컴포넌트
- Alpha (자식 UI들의 Alpha를 컨트롤)
- Depth (패널의 렌더링 순서를 결정)
- Clipping (클리핑은 패널 영역을 설정하고, 그 영역 밖은 렌더링 않는 기능)
-> None : 클리핑을 지정하지 않는다.
-> Texture Mask : 이미지를 선택하여 패널에 마스크를 씌운다.
-> Soft Clipping : 패널 영역 지정하고 클리핑한다. + 외곽부분은 Softness 값으로 흐려지게 한다.
-> Constrain But Dont Clip : 패널 영역은 지정하지만 클리핑하지 않는다.
3) Advanced Option
- Render Q : 테스트 후 정리할 예정
- Sort Order : 같은 Depth에서의 렌더링 순서를 결정한다.
- Normal : 패널이 빛의 영향을 받게할 것인지 결정한다.
- Cull : ScrollView 패널에서 성능향상을 위한 옵션으로, 패널이 드래그되는 동안 자식들을 렌더링하지 않는다.
- Visible : 패널의 자식들이 화면에 담기는지 계산하여 렌더링을 해줄 것인가를 결정하며, 자식들이 화면 밖으로 나가지않는다면 해당 옵션을
off하여 성능을 높일 수 있다.
- padding : 패널의 경계 부분을 부드럽게 해준다.
- Static : 패널의 자식들이 움지이지 않는 경우, Position, Rotation, Scale을 계산하지 않도록하여 성능을 높일 수 있다.